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한 포스팅 작성 공부(2024.03.14)

by 한입정리1 2024. 3. 14.

구글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한 포스팅 작성방법 공부하기 - 오늘도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포스팅 공부를 계속해 나간다. 사실 이 포스팅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이기에 사진보다는 글이 훨씬 더 많다. 그래서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글자수가 너무 많다보니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은 여기 저기서 많은 노하우를 공유해주고는 있지만, 나는 승인도 받을 겸 공부도 할 겸 블로그와 관련된 글을 계속 쓰고자 한다. (이번주 월요일에 승인신청을 했으니 다음주 월요일에는 승인이 완료되기를 간절히..바래본다..ㅎㅎ)

 

 

목차

     

    1. 이미지 대체텍스트와 본문 가독성 살리기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하나의 팁으로 '대체텍스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내가 쓰려는 메인키워드와 타겟키워드를 블로그에 업로드한 이미지의 대체텍스트에도 꼭 넣는 것이다. 대체 텍스트는 ALT TEXT라고도 하는데 여기에 바로 타겟하는 키워드 단어를 써주면 좋다. 예를 들어 내가 블로그에 '빈대 방역 살충제'를 키워드로 잡고 글을 썼다면 빈대 살충제와 관련된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톱니바퀴 모양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고 대체텍스트를 넣어주는 것이다. 대체텍스트에는 '빈대-방역-살충제'와 같은 식으로 기입해준다. -표시를 알트텍스트에서는 띄어쓰기로 인식하더라. 대체텍스트를 넣었다면 다음으로는 글의 가독성을 살리는 것이다. 본문에 녹인 키워드들이 자연스럽게 읽힐 수 있도록 쓰는 것이 중요하다. 키워드가 많으면 좋다고 해서 본문 여기저기에 말도 안되게 빼곡히 채워넣으면 읽을 때도 부자연스럽고 보기에도 좋지 않다. 그러면 아무래도 사람들이 다 읽지 않고 나가기 때문에 체류시간도 줄고 이탈율도 높아진다. 나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면 구글은 이를 보고 내 블로그를 상위 검색에 노출시켜주지 않는다. 따라서 대체텍스트를 귀찮더라도 넣어주고 글의 가독성을 살려야한다.

     

    2. 내부링킹과 백링크, 외부링킹을 적절히 사용

    구글 검색순위를 올리기 위한 또 하나의 팁은 INTERNAL LINKING이라고 해서 내부링킹을 사용하는 것이다. 내부링킹은 나의 블로그 안에서 또 다른 나의 블로그로 연결이 되도록 하는건데 이게 가산점은 크게 없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을 수 있다. INTERNAL LINKING을 통해서 사람들이 나의 블로그 하나를 보고 또 다른 나의 글도 흥미있어서 들어가보게 되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이탈률은 내려간다. 이 과정에서 체류시간도 당연히 올라가기 때문에 구글이 내 블로그를 보고 '아 이 블로그는 사람들이 되게 흥미 있어 하는구나.' 하고 상위 페이지로 검색 결과를 올려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내부링킹도 무시할 수 없다. 내부링킹이 있다면 외부링킹이라고 해서 'EXTERNAL LINKING'도 있다. 즉, 나의 블로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을 해주는 건데 비슷하게 백링크를 하게 된다면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나의 블로그에 링킹을 해주거나 다른 사이트에서 사람들이 내 블로그로 링킹을 해주게 되면 나의 블로그는 권위가 올라가게 되고 유용한 블로그라고 구글이 인식을 하게 된다. 특히 지수가 굉장히 높은 웹사이트에 나의 블로그가 링킹된다면 더 대박이다. 또 반대로 내 블로그에서 다른 외부 링킹을 하는 것도 어느 정도는 가산점을 받게 되는데 블로그의 문맥상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보라고 링크를 해주는 게 상황에 맞는 것이라면 당연히 외부 링킹을 해주시는 것이 좋다.

     

    3. 핵심요소는 불릿포인트로 강조, 사이트 성능은 빠르게.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 방법 중 또 한가지는 BULLET POINT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BULLET POINT는 글쓰기에서 중요한 요소로 논리적인 글쓰기와 또 설득력 있는 글쓰기를 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러니 핵심요소를 강조하고 싶을 때 BULLET POINT로 써주는 것이 가독성도 늘어나고 사람들이 이해하기도 쉽다. 추가로 트래픽 중에 많은 부분이 모바일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봤을 때 화면이 깨져 보이거나 이상하게 배치가 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사이트 속도도 빠른 속도를 유지해야하는데 나는 이게 사실 가장 어렵다. 바이탈 어쩌고, 스피드가 어쩌고 나오는데 이걸 어떻게 개선해야 속도가 빨라질 수 있고 자바스크립트를 삭제하라고 하는데 뭘 삭제해야 성능이 개선이 되는건지도 잘 모르겠고 어려운 용어들에 골머리가 아프다. 크몽에 누가 좀 전자책으로 내줬으면 좋겠다. 그렇다면 바로 살 의향이 있음. 아무튼 나의 블로그 속도가 느리면 검색 엔진 첫 페이지로 잘 올려주지 않는다고 한다. 

     

    구글-노출순위-높이기

     

    여기까지 구글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한 포스팅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이긴 하지만, 시간을 헛되게 보내는걸 너무나도 싫어하는 1인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나에게나 다른 사람에게나 도움이 될만한 글을 올리고자 한다. 승인받는 그날까지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