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장마시작!
장마 샌들 추천!
(모녀가 신는 중...)
올해도 어김없이 더위와 함께 장마가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는 보통 6월 하순부터 약 1개월 동안 매년 반복해서 장마가 발생하는데요.
제주도에서는 이미 물폭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비가 쏟아지면서 올 여름 장마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오늘은 2024년도 장마기간과 100% 내돈내산 장마샌들을 하나 추천할까합니다.
목차
1. 장마샌들 추천
작년에 사서 장마기간 주구장창 신고 다닌 샌들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워크' 아치형 샌들인데요.
이게 깔창이 좀 다른 건지 다른 샌들과는 확연하게 다른 극강의? 편안함이라 발에 피로도가 아예 없습니다.
바닥도 미끄럽지 않아서 장마기간에 편하게 신기 좋은데요. 굽도 4센치미터로 적당합니다.
무엇보다 저처럼 발볼 넓으신 분들은 만족하실 확률 99% 이상 입니다.ㅎㅎㅎ
235사이즈는 품절이 잘 되는 편이라 저는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사놓는 편인데요.
처음에 구매할 때는 요즘 편한 신발이면 무조건 족저근막염을 갖다 붙이네? 하면서 궁시렁거렸는데 검정색 사다가 실제로 신어보고 마음에 들어서 흰색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재작년 허리 수술하신 엄마도 한번 신어보시더니 편안했는지 맨날 이 신발만 신고 다니시는거보면 신발 좋은건 인정!
근데 제가 구매한 화이트는 현재 단종이 된 것 같고, 리뉴얼된 모델로 살펴보니 화이트 대신 베이지 색이 있네요.
무튼 이거는 진짜 5만원대의 퀄리티가 아닙니다~ㅎㅎ 제가 여름 내내 주구장창 신고 다닌 이유가 있어요.
2. 수도권 장마기간
서울, 경기, 강원도, 충청도 등 중부지방은 6월 29일 토요일 저녁부터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중부지방의 장마는 6월 25일경 시작되는데 이번에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확장되면서 조금 늦어졌다고 하는데요.
중부 지방의 장마도 기상청에서는 7월 말까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마라고해서 한달 내내 계속 비만 내리는 것은 아닌데요. 장마 기간 동안 실제로 비가 내리는 날은 15일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경상도 전라도 장마기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남부 지방은 6월 22일 토요일부터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제주 지역에 내린 장맛비가 남부 지방까지 확대되면서 남부 지방도 6월 22일부터 장마가 시작되었는데요.
평균적인 장마 기간이 약 30일 정도 되기 때문에 7월 중순까지는 남부 지방도 장마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많은 비가 내리는 장마철이 시작되면 저지대에 살고 계신 분들은 특히 침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비가 많이 내리는 날에는 시야도 좁아지고 도로도 미끄러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천천히 운전을 하며 안전거리를 확보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장마 기간에는 가급적이면 외출을 자제하고 야외 활동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2024년도 장마기간과 내돈내산 장마샌들을 하나 추천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